게임 맵을 구성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들을 아래와 같이 만들어 추가하였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을 조합하여 게임 맵을 설계하고 구현하였습니다.
배달 시작 구역: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배달 작업을 시작하는 곳입니다.
배달 완료 구역:
플레이어가 배달 작업을 완료해야 하는 목적지입니다.
배달 작업의 목표 지점으로 사용됩니다.
구조물:
게임 맵을 꾸미고 다양한 장소와 장면을 만들어주는 요소입니다.
여러종류의 건물, 나무등이 있습니다
도로:
게임에서 이동 경로를 나타내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도로를 통해 플레이어나 차량이 이동하고 배달 작업을 수행합니다.
부스터 구역: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특별한 능력을 얻거나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는 지역입니다.
에셋들은 강의에서 제공되는 에셋을 이용하여 맵을 만들었습니다.
1. 배달 시작구역
배달 시작구역은 2D objec의 sprites - square을 이용하여 만들었습니다.
Box Collider 2D 컴포넌트를 Is Trigger를 활성화하여 해당 스프라이트 오브젝트에 추가하여 캐릭터와 충돌을 감지했습니다.
이를 식별하기 위해 태그를 할당하여 해당 오브젝트가 배달 시작 구역임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Is Trigger을 사용하여 콜라이더 끼리 충돌해도 통과가 되게 설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스크립트는 캐릭터에 적용하여 사용했습니다.
2023.09.21 - [유니티] - [유니티] Delivery Driver 제작 (2) 캐릭터
[유니티] Delivery Driver 제작 (2) 캐릭터
Tag : Untagged Component : Transform, Sprite Renderer, Rigidbody 2D, Box Collider 2D, Driver(Script), Delivery(Script) Rigidbody 2D : Gravity Scale를 0 변경하여 조작하지 않아도 중력에 의해 떨어지지 않도록 하였다 Driver(Scrip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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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배달 도착 구역
배달 도착 구역은 2D objec의 sprites - square을 이용하여 만들었습니다.
Box Collider 2D 컴포넌트를 Is Trigger를 활성화하여 해당 스프라이트 오브젝트에 추가하여 캐릭터와 충돌을 감지했습니다.
이를 식별하기 위해 태그를 할당하여 해당 오브젝트가 배달 시작 구역임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Is Trigger을 사용하여 콜라이더 끼리 충돌해도 통과가 되게 설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스크립트는 캐릭터에 적용하여 사용했습니다.
3. 구조물
추가한 구조물들은 집 3 종류, 나무 4종류, 돌 1종류의 오브젝트가 사용되었습니다.
해당 오브젝트에 Box Collider 2D 컴포넌트를 해당 스프라이트 오브젝트에 추가하여 캐릭터의 충돌 할수있게 하였습니다.
캐릭터에 코드를 추가해 충돌시에 속도를 느리게 만들기 때문에 충돌과 충돌시를 감지해야 했기에 Box collider을 사용하였습니다.
해당 오브젝트는 에셋 파일에서 Pixel per unit을 변경하여 기본 크기를 늘렸습니다.
4. 도로
도로 진입을 감지하고 속도를 원상 복구하는 스크립트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모양의 도로에 Polygon Collider 2D를 사용하여 오브젝트에 맞는 콜라이더를 추가했습니다.
이 오브젝트도 충돌을 일으키지 않고 감지만 할 수 있도록 Is Trigger를 활성화했습니다.
Polygon Collider 2D는 Unity에서 2D 게임 오브젝트의 충돌 영역을 정의하기 위한 컴포넌트 중 하나입니다.
이 컴포넌트를 사용하면 게임 오브젝트의 형태에 따라 다양한 복잡한 충돌 영역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주로 다각형 모양의 충돌 영역을 만들 때 사용됩니다.
5. 부스트 구역
부스트 구역은 2D objec의 sprites - cirecle을 이용하여 만들었습니다.
cirecle Collider 2D 컴포넌트를 Is Trigger를 활성화하여 해당 스프라이트 오브젝트에 추가하여 캐릭터와 충돌을 감지했습니다.
이를 식별하기 위해 태그를 할당하여 해당 오브젝트가 스피드 부스트 구역임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Is Trigger을 사용하여 콜라이더 끼리 충돌해도 통과가 되게 설정하였습니다.
2023.09.21 - [유니티] - [유니티] Delivery Driver 제작 (2)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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